DEV_Larva
Foundation - Branding 본문
반응형
이번 시간은 HIG 3번째 시간으로 브랜딩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!! 여기서 브랜딩을 사전적 의미로 해석하자면 소비자로 하여금 그 브랜드의 가치를 인지하게 해 브랜드의 충성도와 신뢰를 유지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.
그렇다면 앱과 게임에서는 어떻게 설명 할 수 있을까? 플랫폼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사람들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면서 즉시 알아볼 수 있는 방식으로 고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합니다. 사전적 의미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몇 가지 눈에 띄는 점들은 일관된 경험, 고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1. Best practices
- 귀하가 표시하는 모든 서면 커뮤니케이션에서 브랜드 고유의 목소리와 어조를 사용하십시오.
- 예를 들어 브랜드는 평범한 단어, 간헐적인 느낌표와 이모티콘, 간단한 문장 구조를 사용하여 격려와 낙관적인 느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.
- 강조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시스템이 인터페이스 아이콘, 버튼 및 텍스트와 같은 앱 요소에 적용하는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 macOS에서 사용자는 앱이 지정하는 색상 대신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강조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.
- 사용자 정의 글꼴 사용을 고려하십시오.
- 브랜드가 특정 글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우 모든 크기에서 읽을 수 있고 굵은 텍스트 및 큰 글꼴과 같은 접근성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. 시스템 글꼴은 작은 크기에서 최적의 가독성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본문 카피 및 캡션에 시스템 글꼴을 사용하는 동안 헤드라인 및 부제목에 사용자 지정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브랜딩이 항상 콘텐츠를 따르도록 합니다.
- 아무것도 하지 않고 브랜드 자산을 표시하는 요소에 화면 공간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콘텐츠를 위한 공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. 사람들의 경험을 방해하지 않는 세련되고 눈에 거슬리지 않는 방식으로 브랜딩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.
- 표준 패턴을 일관되게 사용하여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끼도록 도와주세요.
- 고도로 양식화된 인터페이스라도 친숙한 동작을 유지한다면 접근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UI 구성 요소를 예상 위치에 배치하고 표준 기호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작업을 나타냅니다.
-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경우가 아니면 앱이나 게임 전체에 로고를 표시하고 싶은 유혹을 물리치세요.
-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앱을 사용하고 있는지 상기할 필요가 거의 없으며,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중요한 정보와 제어를 제공하기 위해 공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시작 화면을 브랜딩 기회로 사용하지 마십시오.
- 일부 플랫폼은 시작 화면을 사용하여 시작 경험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앱이나 게임에 리소스를 로드할 약간의 시간을 제공합니다. 시작 화면은 정보를 전달하기에는 너무 빨리 사라지지만 경험 시작 시 브랜딩 콘텐츠를 포함하는 환영 또는 온보딩 화면을 표시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. 온보딩의 경우 이전에 개인 프로젝트에서 참고한 적이 있었는데 한번 참고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.
- https://daebong-monk.tistory.com/entry/GaNaDa-3%EB%B2%88%EC%A7%B
GaNaDa - Onboarding
이전 글 https://daebong-monk.tistory.com/45 GaNaDa 2번째 이번 이야기부터는 GaNaDa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존에 배운 것에서 많은 변화를 주고 싶은 나의 욕심만큼 따라주지 못하는 개발 능력에 대해서
daebong-monk.tistory.com
- Apple의 상표 지침을 따르십시오.
- Apple 상표는 앱 이름이나 이미지에 표시되어서는 안 됩니다.
반응형
'iOS > HI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oundation - Color (2) | 2023.01.29 |
---|---|
Foundations - App icons (0) | 2022.12.22 |
Foundations - Accessibility(접근성) (0) | 2022.12.17 |